자동차 운전자들은 본인의 자동차 보험료 할증·할인 원인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운전자들은 자동차보험 갱신 때 무사고임에도 보험료가 할증되는 경우가 많지만 보험료 할증 원인을 확인하기가 곤란하다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의 확인이 가능해진 것입니다.
문자메시지 등으로 간단히 본인 확인을 거치면 운전자 본인의 차량번호, 차종 및 보험가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가입정보에서 ‘비교’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차보험 만기가 많이 남은 운전자는 전 계약과 현 계약의 할인·할증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조회 가능 정보는 사고건수, 법규위반 건수, 할인·할증 등급, 가입경력, 특약 가입 여부 등으로, 자동차보험 만기가 한달 이내인 운전자는 추가로 현 계약과 갱신 계약의 예상 보험료 할인·할증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보험료 줄이는 방법
최근 3년간 소액 사고가 다수(3건)일 경우 보험료가 크게 할증(50%)되므로 보험처리 이후라도 소액 보험금을 자비로 환입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.
보험료 조회방법
시스템에서는 과거 10년간 자동차 사고일시, 자동차보험 담보별(대인Ⅰ·Ⅱ, 대물 등) 보험금 지급내역, 보험료 할증점수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자동차보험 종합포털
자동차보험 종합포털 (carinfo.knia.or.kr)에 접속합니다.
자동차 보험 가입시, 사고 발생시, 자동차보험 갱신시 등에 필요한 보험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.
보험다보아
보험다모아(e-insmarket.or.kr)는 여러 보험상품의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. 가입중인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만기도래 30일 이내 계약만 보험료 조회가 가능하며, 차량가액 등이 표준화 되지 않은 일부차종(병행수입 외제차, 15년 초과차량, LPG차량 등)은 보험료 조회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자동차 보험료 할인·할증 원인 확인 및 법규위반 내역 조회
내차 보험료 할증확인(prem.kidi.or.kr)에서 알 수 있습니다. 접속 후 할인할증내역 조회를 클릭해서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.
위와 같이 할인 또는 할증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.